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racle Case Method Introduction 정리

반응형
Introduction
Entity Ralationship Modelling
개체 관계 모델링
개체 관계 모델링의 3요소
Entities -  현실 세계의 객체들.
Attributes -  해당 객체의 속성들.
Relationships - 각 객체들이 맺고 있는 관계.
 
Objectives of Entity Relationship Modelling
- 정보의 정확한 모델을 제공하기 위함.
-  모델 독립성을 제공함.
일반적인 모델
- 모델링은 엔지니어, 과학자, 예술가 회계사 와 같은 사람들에 의해 ~
- 모델은 더 많은 증거들 등에 의해 정교해지다가 어떤것들은 결국 한계에 도달하여 버려집니다.
- 논쟁의 여지는 있지만 거의 틀림없이 우리의 세계에 대한 지각은 복잡한 모델이지만 우리는 우리가 얻은 정보를 통해 우리의 뇌는 창조적인 일을 합니다.
- 우리가 새로운 상황을 극복하거나 설명하는데 이러한 방법은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
- 우리의 상상력과 창조적인 생각은 세상에서의 우리의 지식을 요하는 모델을 모두 사용하도록 만듭니다.
- 좋은 모델링 기술은 불명확성을 제거하고 의사소통을 돕기위해 엄격한 표준과 제약사항을 지원합니다.
- Entity relationship modelling 은 여러 산업의 여러 조직들의 필요한 정보를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왜 E-R Modelling 이 중요한가?
- 지난 20년 동안 컴퓨터 시스템은 더욱더 복잡해 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많은 발전을 통해 발전되어 왔습니다.
- 실험시스템
- 독립기능 시스템
- 부서 시스템
- 통합운영 시스템
- 사무 자동화
- 정보 관리
- 이러한 발전이 일어남으로 인해 중복 최소화와 데이타의 통합과 실효성있는 정보는 말뿐이었습니다.
- 이것은 부분적 이었다. 시스템의 범위는 항상 제한적이고 여러 이해가능한 생각과 여러 다른 사용자들의 필요와 싸움으로 인해 적용하기에는 비전,기술, 경험, 도구의 한계를 넘는 것이었습니다.
 
- 최근의 정교한 CASE 도구들과 관련된 객체관계모델링은 효과적이고 정의된 적절한 의미와 당신이 필요로하는 정보에 대한 정의를 통제하는 등의 기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기술과 지원하는 Case Tool은 다른 훌륭한 도구들 처럼 올바르게 사용되어 져야 합니다.
 
- 이 책은 당신이 좋은 컴퓨터 / 수동 시스템을 만들게 도움을 주기위해 생성, 검증, 개발하는 객체 관계 모델링 방법의 지침을 줍니다.
- 이러한 방법은 20년이 넘게 관계 상속 솔루션,네트워크, 구조와 제약 컴퓨터 시스템, 문서형식 디자인,프로시저를 묶거나 조절하는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되었습니다.
- 경험많은 모델러들과 함께 일하는 동안 도출된 생각들과 각 주제의 과정과 관련하여 책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이것은 경험을 대신하지 않습니다.
 
- 이 책 전체의 기술들은 비지니스 시스템 Life Cycle의 분석단계와 전략에 적용합니다.
- 그러나 원칙적으로 DB 디자인 하는 동안 그리고 제품이 변경되는 때 적용가능합니다.
 
당신의 도전
- 오늘날과 미래에 요구되는 시스템은 매일의 활동과 다른 여러 조직의 다양한 필요, 그리고 정보 관리, 다른 지역의 요구  고급 수준 등에 대한 실시간 지원을 제공하길 기대합니다.
- 이러한 시스템은 많은 외부에서 구현된 상속받은것 간단한 파일로 구현된것 오피스 시스템 복잡한 DB시스템 에 둘러 싸여 있습니다.
- 엄격한 모델링 기술과 시스템의 이해없이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10가지 중요 논점
다음은 비지니스시 ER Modelling 의 고려사항이다.
- 데이터 중요자원
- 책임관리
- 제약사항들
- 최소한의 정의
- 데이터 독립성
- 일반적 패턴
- 속성과 질
- 의사소통
- 타당성
- 의미들 끝나지 않은.
 
데이터 중요자원 - 금융이나 인력 자원 기구에서는 관리가 중요하다. 발전적인 회사는 이러한 중요 정보자원을 잘 관리함으로 많은 것을 얻는다.
책임관리 - 책임관리는 정보의 요구시 얻을 수 있다. 당신이 모델링할때 당신은 관리 책임 없이 는 제한적 성공을 할것이다.
제약사항들 - 엄격한 제한 , 표준 , 지침은 언제나 적용되어야 한다.
최소한의 정의 - 여러 정보와 에디터의 컨셉은 한번이나 한가지 방법으로 정의 되거나 모델링 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구매 주문의 경우 한번만 정의 되어야 하며 요구되어진 상점 제품 인증 기능 등이 관련된다. 데이타베이스 원리에 모델링기술이 적용된다.
데이터 독립성 - 요구된 정보는 비지니스와 수반된 디자인과 관련하여 독립적으로 정의 되어야 한다.
데이터의 반복 패턴은 당신의 비지니스의 사용자로부터 찾을 수 있다.
이 비지니스는 어떻게 데이터가 진행되며 좀더 효과적이고 직관적인 구조로 데이터를 디자인하는지 임.
 
태도와 품질 - 모델러는 제약사항을 자동으로 그리고 빠르게 적용하기위해 공부해야 한다. 그들은 그들의 모델의 정확성을 향상하기위한 매번의 기회를 얻어내야한다. 목적은 기관의 필요정보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다. 비록 이 시스템이 82%의 지원만 가능하더라도.
이것은 80:20의 법칙이다. 그러나 이러한 몇가지 문제에도 우리는 더 일반적이며 직관적인 디자인을 가지도록 고무된다.
그에더하여 많은 요소에 의해서 감소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