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환경

Hudson 설치

반응형
Hudson을 다운 받는다.
hudson.zip file인데 zip을 war로 바꾸고 Tomcat에 올린다.
 
이제 http://localhost:8081/hudson 으로 들어가면 hudson 화면이 열린다.
New Job을 선택하고
 
이름 적어주고
설명 적어주고
Source Code Management에 보면 VCS 을 뭘 쓸건지 고를수 있는데 나는 Subversion을 선택했다.
Repository URL은 http://localhost:8080/svn/trunk 적어주고
Use Update는 체크 해줬다. (Build 할때마다 Source를 다 내려받을 필요는 없으므로)
 
Ant를 사용하여 build 할 것이므로 Build는 Ant를 선택하고 targets는 compile 할거니깐 compile 선택하고 흠... 여기서 빈칸으로 놔두면 default 가 먹을 것이고 암튼 선택 가능하고
Advance라는 버튼 이 있는데 누르면 Build File을 선택할 수 있다.
일단 Advence 는 기본 svn에서 끌어 온 source가 위치하는 곳의 build.xml 이 기본이다 혹시 다른 이름의 build를 실행시키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빈칸으로 놔두면 된다.
 
위에서 안되었던 것은 Synapse 아래의 Configure가 아닌 기본 Configure에서 ant의 path를 hudson이 자동으로 window의 ant 경로를 가져와서 Setting 해주는데 window에 내가 설정해놓은 path가 잘못 되어서 Manage Hudson에서 Reload Configure 해서 문제를 해결하였다.
반응형

'개발환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CVS Server의 구분  (0) 2008.04.02
Subversion의 한글 도움말 영문으로 바꾸기  (0) 2008.03.18
SVN Command  (0) 2008.03.07
SVN Protocol을 이용한 버전 관리  (0) 2008.03.07
SVN File Protocol 사용하기  (0) 2008.03.07